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은의 여행 라이프 입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내용은 일본 도쿄 전철(지하철) 및 기차(스카이라이너 열차) 이용하는 방법과 어플 추천입니다. 일본은 도쿄는 서울만큼이나 전철노선이 많기 때문에 여행객인 입장에서는 처음에는 굉장히 헷갈릴수 밖에 없습니다.

 

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앞서 어플먼저 추천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도쿄 전철[메트로](지하철) 기차(스카이라이너) 어플추천

첫번째누아메트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어플의 경우 전세계 24개의 지하철 시간표와 노선도, 최적노선을 제공하는데요. 제가 도쿄여행하는동안 유용하게 사용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의 경우 출발역과 목적지 역을 검색을 하면 소요되는 비용과 최적의 경로 그리고 시간까지 표시가 됩니다. 

 

 

누아 메트로 NUUA METRO

한글판 전 세계 지하철 노선도 검색, 누아 메트로! 도쿄, 오사카, 대만, 방콕 ,파리, 런던 등 국내외 지하철 시간표부터 요금까지, 최적화 노선을 검색해 보세요!

metro.nuua.travel

 

두번째로으로 구글맵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누아메트로랑 비슷하게 출발지랑 목적지를 검색하게 되면 이동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구글맵스의 장점이라고 하면, 누아메트로의 경우 역이름을 모두 입력을 해야 되지만, 구글맵스의 경우 역이름이 아니라 장소를 입력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목적지가 도쿄타워라고 한다면 구글 맵스의 경우 도쿄타워를 목적지로 설정하면 오나리몬역에서 내려서 750m 걸어서 이동이라고 나오는 반면, 누아메트로의 경우 출발역(스이도바시역)을 입력하고 목적지(오나리몬역)을 눌러줘야 합니다.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kr

 

마지막으로 클룩 이용해서 미리 예매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있는 두가지의 방법은 현장에서 발권을 하여 개찰구를 지나 가는 방법이고 클룩을 이용한다면, 미리 예매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처음 여행을 하시는 거라면 현장에서 발권을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열차의 경우는 미리 예매를 할 경우에 그 시간에 맞춰서 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익숙하지 않다면 먼저 현장 예매를 해보시고 익숙해 지신 다음에 예매를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다만, 전철[메트로]의 경우 1일권, 2일권, 3일권 등이 있어 처음에 해보셔도 편리할 것임)

 

또한 미리 예매를 했다면 아래 보이는 사진(역에 있는 기계)에서 큐알을 이용해서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개찰구에 넣은 다음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때 표를 꼭 회수(조그만하게 동그라미가 뚫려있음)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look.com/ko/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맵스로 이동경로를 미리 파악한다음에 누아메트로로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해서 최적의 경로를 탐색하여 금액을 미리 파악 및 현장 발권 하고, 그 후 익숙해지면 클룩예매를 통해 1일권 또는 2일권 등을 예매하여 QR코드를 이용해 발권하는 방법입니다.

 

일본 도쿄 전철(지하철) 기차(스카이라이너) 예매와 타는 방법

일본 도쿄 전철과 기차는 서울의 전철과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철과 기차 모두 발권기가 있어서 그곳에서 발권을 하면 됩니다. 처음 보는 화면에서 한국어 설정이 있으니 그것을 누른다음에 목적지의 역 이름을 검색을 합니다. 그 다음에 인원수를 체크를 하고 그다음에 지폐또는 동전을 넣으면 끝입니다.

 

발권을 받은 다음에 출발하는 개찰구에 넣으면 통과가 가능하고 꼭 개찰구에 넣은 다음에 조그만하게 구멍이 뚫려 있는 표를 회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목적지에 도착 한 후에 목적지 개찰구에 넣으면 통과가 되게 됩니다.

 

(출발지에서는 표를 회수하시고 목적지에서는 표를 넣으면 다시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 누아메트로로 소요비용 환승구역 보는 방법

예를 들어서 시부야역에서 가마쿠라코코마에역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 할 점은 도쓰카역과 카마쿠라역인데요. 도쓰카역에서는 따로 발권할 필요가 없이 도쓰카역에서내려 환승(처음 시부야에서 발권을 하실 때 도쓰카역을 검색하여 발권)을 하시면 되고, 가마쿠라역에서는 후지사와행 으로 다시 발권을 하셔서 가마쿠라 코코마에역으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총 비용은 1,090엔으로 써 가마쿠라까지는 830엔 그리고, 가마쿠라코코마에역까진 추가로 260엔의 비용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내용

1. 나리타공항 3터미널 면세점 후기(화장품, 사케)

 

일본 도쿄 여행 나리타 공항 3터미널 가는 방법(전철) 면세점 브랜드(화장품, 닷사이 사케) 후기

안녕하세요. 성우의 여행생활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내용은 나리타공항 3터미널 면세점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내용은 나리타공항 3터미널 가는방법과 면세점 브랜드 후기입니다. 그럼 시작해

hellow.maseong92.com

2. 일본 도쿄 4박5일 코스 추천

 

일본 도쿄 여행(4박 5일) 일정 코스 추천, 여행 경비, 준비물(110V어댑터, esim) 정리

안녕하세요. 성우의 여행생활입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내용은 도쿄여행(4박 5일) 코스 추천입니다. 요즘 엔화가 정말 저렴한 만큼 일본여행은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

hellow.maseong92.com